식단일기

키토제닉 방탄커피 만들기, 모닝 방탄커피-

keto-young 2020. 10. 6. 11:53

 

개인적으로 키토 제닉 식단을 놓지 못하는 이유는 너무너무 맛있는 방탄 커피 때문이에요. (물론 피부건강, 장 건강, 몸 컨디션, 눈바디 등 긍정적인 변화들이 제일 크게 식단을 이어가는 이유이긴 하지만..) 단맛은 없지만 버터의 고소함과 소금의 짭짜름한 맛... 그리고 커피 향...

 

 

제가 방탄커피 만들 때 사용하는 제품들이에요. (인스타에서 마름 탄탄 키토 제닉인으로 유명하신 비비안 님의 레시피를 기본 토대로 만들어요. 제 취향 따라 살짝씩 달라지긴 하지만...)

방탄 커피 만들 때 꼭 필요한 MCT 오일, 따뜻한 커피(원두), 믹서기.... 이 3개는 꼭 있어야 하는 재료인 것 같고요, 기 버터나 가염버터, 코코아 파우더, 시나몬 파우더를 그날그날에 따라 넣어서 갈아 마셔요.

 

 

 

 

 

방탄 커피 만들 때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이 MCT 오일이에요.처음으로 방탄 커피를 만들어 드신다면 MCT 오일 양은 조금씩 조절하셔야 해요!!! 복통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죠.
색도 없고 향도 없어요. 키토 제닉에서 MCT 오일을 빼놓을 수 없는 이유는 몸속에 지방으로 쌓이지 않고 바로 에너지로 활용되고 케토시스의 빠른 진입을 도와주기 때문이예요.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에다 MCT오일 5-15ml(처음은 5ml부터 시작해 보세요.), 기 버터나 버터 10-15g, 코코아 파우더나 시나몬 파우더를 그날그날 기분에 따라 넣어요. 가공버터나 마가린은 안됩니다!! MCT 오일은 닥터 머콜라 mct오일입니다.

 

 

 

 

 

요즘 기 버터의 캐러멜 향이 너무 좋아 기 버터로 계속 방탄 커피 만들어 먹고 있어요. 기 버터는 버터를 끓여 불순물을 제거한 버터로 유제품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도 먹을 수 있다 해요. 버터를 이용할 때는 주로 가염버터를 이용해요. 약간 짭조름한 방탄 커피가 진짜 맛있어요. 아침식사는 이 방탄커피 한잔으로!! 저녁에 잘 때 배가 살짝 고프자나요~ '내일 아침에 일어나서 방탄커피 마셔야지' 하면서 잠들면 엄청 행복해요. 저에게는 정말 이 방탄커피가 이 식단을 계속 유지시켜주는 효자랍니다. 얼마 전 까지만 해도 마이 노멀 버터 커피를 마셨거든요. 그런데 계속 이렇게 방탄 커피를 아침에 마실 거면 직접 만들어 먹는 게 맞는 거 같아서 만들어 마시기 시작했는데요, 제 마음대로 레시피를 조절할 수 있으니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제 취향껏 만들어 마실 수 있으니~

 

 

 

 

 

커피와 지방이 잘 섞이도록 꼭 갈아주서야 해요. MCT 오일 때문에 유리나 스텐으로 된 핸드블렌더나 믹서기를 추천드려요. 믹서기로 갈갈갈갈~ 1-3분 정도 갈아줘요. 거품이 많아야 미셀화(지방이 잘게 쪼개지는)가 되기에 충분히 갈아주세요~ 색이 정말 라테 같지 않아요? 개인적으로 라테보다 더 맛있는 방탄 커피!!! 탄수인이 방탄커피 마셔보고는 단맛이 없는 라테 같다며....(믹서기는 필립스 블렌더 HR2106입니다.)

 

 

 

 

 

기 버터로 만들어서 그런지 3분 가까이 갈았음에도 거품이 많이 없네요. 어웅~ 고소하고 짭짜름하고 마시는 순간 너무 행복해요. 물론 키토 제닉 식단 하시는 분들 중에 이 방탄 커피가 안 맞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너무 맛있는 방탄 커피.

 

 

거창해 보이지만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준비한다.

MCT 오일 5-15ml를 넣는다.

(기 버터나 버터-무염, 가염 본인 취향껏 10-15g 넣는다. : 생략 가능)

믹서기나 핸드블렌더로 갈갈 갈아준다. 끄읕. 각자 취향에 맞게 시나몬 파우더나 코코아 파우더, 소금 소량을 넣는다. 소금은 정말 소량씩 넣으시면서 본인의 입맛에 맞는 양을 찾으시면 됩니다~

 

엄청 번거롭고 어려운 거 같지만 해보면 뚝딱입니다. 대신 마시는 동안 행복하잖아요~ 마시고 나면 점심때까지 허기짐이 없어요. (물론 생리 전에는 입이 궁금하긴 해요;;) 방탄 커피 사 먹을 때보다 직접 만들어 마시니 MCT나 버터 양을 조절할 수 있으니 더 포만감이 큰 건 사실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