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일기

키토제닉 진입식, BMA식단, 키토제닉 클린식

keto-young 2020. 10. 5. 11:23

키토 제닉 BMA식단 오늘로 삼일째입니다.

(BMA식단은 말 그대로 버터, 고기, 아보카도를 먹는 식단입니다.)

키토제닉 키린이 이지만 BMA식단을 키토 제닉 진입식이라 칭해봅니다.

(포스팅 내용은 제 몸에 맞게 진행한 것이기에 참고만 해 주시면 됩니다~)

 

 

추석 연휴 때 당연히 키토 아웃되고 (술은 마시긴 했지만 과식하지 않고 탄수화물 많이 먹지 않아서 그런지 증량은 하지 않았어요~) 조금 더 빠른 케토시스 상태를 위해 집에 오자마자 BMA식단을 시작했어요.  

1일 1식을 하려고 노력했어요. (주로 1일 2식을 하던 사람이라 이게 가능할지 의문이었는데 이 식단이 포만감도 좋고 식욕이 뚝!!!!!) 사실 이틀째에는 먹다가 다 못 먹어서 남기고 저 양으로 2식을 했어요. 채소는 포만감을 위해 듬뿍 먹어 주었어요. 추석 전에 식욕이 날뛰어서 키토식을 하면서도 과자도 조금씩 먹고 떡볶이도 먹고...... BMA식단은 정말 식욕을 확!! 잡아주는 것 같아요.  

 

치커리에 올리브오일 듬뿍, 애사 비 넣어 드레싱으로 먹었고요, 고기는 이베리코 베요타 목살 200g, 아보카도 1개, 버터는 사진상으로는 20g이지만 총 40g 정도 먹은 것 같아요. (방탄 커피에 넣은 버터량은 제외하고 식사 때만)

개인적으로 버터를 입에서 녹여 먹는 걸 좋아해서 버터 먹는 게 많이 힘들지는 않았어요.

 

 

 

 

이날은 믹스 채소 듬뿍에 올리브 오일, 애사 비 드레싱, 이베리코 베요타 갈빗살 200g, 아보카도 1개, 가염버터 20g 먹었어요. 책에서는 더 많은 양의 버터를 먹으라 했지만 대신 올리브 오일로 섭취했네요.

 

어휴~ 한 끼에 칼로리가 얼마야~ 저칼로리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깜짝 놀랄 칼로리죠, 이렇게 칼로리 계산하지 않고 맛있게 포만감 들게 먹으면서 살도 빠지고 건강도 좋아지는 키토 제닉 식단. 그래서 이 식단을 그만 할 수가 없나 봐요~ 원하는 체지방량이 될 때까지는 클린 하게 먹을 예정이에요. BMA식단은 3-4일 정도만 유지하고 그다음은 버터 빼고 클린식으로~

BMA식단 할 때에도 18:6 간헐적 단식은 함께 진행했어요, 키 토식 하면서 간헐적 단식은 기본인 것 같아요.  

 

 

 

 

 

이날은 소고기가 먹고 싶어서 소고기 안심으로, 대신 버터 양을 많이 먹었어요. 고기량은 150-200g 정도 먹었어요.

앗, 아보카도가 사진상으론 빠져있네요,

채소 드레싱은 아보카도 오일 듬뿍, 애사 비. 레몬이 집에 있었지만 애사 비의 감칠맛을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애사 비를 드레싱으로 이용했어요. 상큼하게 먹을 수 있어요.

 

BMA식단이 아무리 포만감이 좋다고 해도 밤 되면 진짜 배고프긴 하거든요. 음식 생각 안 들게 빨리 잠자리에 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잠을 잘 자야 살도 잘 빠지고 다음날 식욕이 날뛰지도 않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잠을 잘 못 자면 뒷날 식욕이 날뛰어서 힘들어요. 잘~ 자는 것도 다이어트의 연장선.)  

 

 

 

 

 

 아침은 제가 너무 좋아하는 방탄 커피로 시작했어요. 개인적으로 이때까지 마이 노멀 버터커피만 먹었는데 이렇게 매일 먹을꺼면 방탄커피도 직접 만들어 먹는 게 맞을 것 같아서 원두 갈고 내려서 mct오일10-15g, 기버터나 가염버터 15g, 소금약간 넣어서 믹서기에 갈갈갈~ 해서 먹으면 우와 정말 맛있어요.(아참, 코코아 파우더를 소량씩 넣기도하고, 시나몬 파우더를 넣기도해요. 그때 먹고싶은 스타일에 따라 달라요~) 소금이 정말 신의 한수예요. 너무 많이 넣으면 짜서 못먹으니 양조절 잘 하셔야해요. 가염버터 사용하면 조금 덜 넣고요. 버터도 그날그날에 따라 양을 조금 덜 넣기도 하고 더 넣기도 해요. 최애 방탄커피는 마이노멀 이었는데 집에 있는 마이노멀 버터커피는 여행갈때나 아침에 너어무 급해서 만들어 먹을 시간이 없을 때 마셔야겠어요. 제가 만들어 먹는게 지인짜 너무 맛있어요.

직접 만들어 먹는 방탄 커피의 핵심은 믹서기와 소금이랄까?.....

 

 

 

* 제가 한 BMA식단은 정석도 아니고 그냥 제 몸에 맞게 응용한 식단입니다.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 현재 몸상태는 165cm/51.8kg이며 마름으로 가기 위해 키토 제닉 식단을 진행 중 입니다. 물론 키토제닉 식단 시작 전에는 급찐으로 58kg 정도였어요. 살이 저엉말~ 안 빠지는 스타일인데 키토 제닉으로 부피도 줄고 눈바디도 많이 좋아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