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토제닉 이야기

키린이가 말하는 키토제닉 장점.

keto-young 2020. 9. 18. 11:41

지금까지 해보고 스스로 느낀 키토 제닉 장점.

 

 

09.5.15일부터 키토 제닉 식단을 하고 있는 키토 영입니다. 이 식단이 뭔지도 모르고 일단 따라 하기 시작했어요, 그러면서 스스로 먹어도 되는 제품, 먹으면 안 되는 제품(주로 가공식품)을 구분하기 시작했고 제 나름의 방식을 찾고 있는 중이랍니다-


처음 시작할 때에는 165cm/58kg 였어요. 코로나로 집에만 있으면서 애들 보기 힘들어서 주로 배달음식을 많이 시켜먹고 하다 보니 평소보다 1-2kg 더 찐 상태에서 내 몸을 보며 반성하며 시작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평생을 다이어트를 했지만 제대로 다이어트를 해보고 성공해 본 적은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지금이 신기하기도 하고요. 이 키토 제닉을 20대에 알았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그럼 조금 다른 삶을 살았을 수도... 지금이라도 이 식단을 알게 되어 건강하게 지내게 되어 행복하네요. 여러분도 이때다 싶으면 고민하지 말고 일단 따라 하면서 시작해보시길 바라요. 시작하면 일단 하게 되더라고요.

 

처음에는 52kg되면 이 식단 그만해야지, 그렇게 먹고 어떻게 살아하면서 시작했어요. (시작하면서도 이 키에 52kg라..... 될까 싶었어요. 그냥 목표로만 잡아 본 정말 꿈의 몸무게랄까요...)
체중이 빠지는 속도는 남들과 비교하지 않을래요. 제 나름대로는 '어?? 이거 너무 잘 빠지는 거 아니야?, 어? 이정도 속도로만 빠져도 정말 감사한데? ' 였어요. 어제 아침 공복 몸무게 51.8kg 와우!!! 나도 이 몸무게를 볼 수 있구나 싶어 너무 행복했네요.(아직 갈 길이 멀지만) 개인 사정상 운동은 거의 못했어요. 기본 체력이 거의 없기도 했고요. 식단만하다 3개월 지나서부터 아파트 헬스장 가서 사이클 20분씩 (일주일에 2-5번) 타는 게 다 였어요. 집에서 아령으로 근력운동 약간씩 하고요.

 

이 식단을 생각보다 길게 유지하고 앞으로도 이렇게 해볼 생각은 몸의 변화가 너무 크다는거예요.
키토 제닉 식단은 별거 없어요. 당질을 제한하고 과다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거예요. 이게 왜 몸에 나쁘게 작용할까요? 키토 제닉 하고 부작용 겪은 사람들은 제대로 식단을 하지 않아서 그래요. 저 역시도 초반에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아 키토 래쉬가 왔었거든요. 그때 저도 제 식단은 점검하지 않은 채 '그래 이런 다이어트 방법이 어디 있어, 이건 안되는 거였어'라고 생각했네요. 키토 제닉은 저탄 고지이지 무탄 고지가 아니에요. 꼭 본인에게 맞는 탄수화물량을 섭취하셔야 해요.

 

 

 

 

* 저는 키토 제닉 식단을 하니 일단 체중이 많이 줄었고, 피부가 너무 좋아졌다는 거예요. 심한 건성피부였는데 세수만 해도 피부에서 자연스러운 광이~~ 친정엄마가 피부과에서 시술받은 줄 알았다며... 좋은 식재료로 클린 하게 식사하는데 피부가 당연히 좋아지겠죠?

 

 

 

 

 

 

*인바디를 8월에 사서 그전 기록은 없지만 체지방은 내려갔고 근육량은 유지가 되더라고요. 그래서인지 몸무게도 몸무게이지만 눈바디가 정말 많이 좋아져요. 저 애들 낳고 나니.... 아니다 애 낳기 전부터도 항상 뱃살이 흘러넘쳤거든요? 그런데 뱃살, 옆구리살이 진짜 많이 빠지는 것 같아요. 복부 쪽 빠지고 나니 당연히 팔과 다리도 빠지기 시작하더라고요.

 

 

 

 

 

위 사진이 6월 12일이네요. 이때도 뱃살이 많이 빠졌다고 생각했는데(워낙 뱃살이 많았어요)

 

 

 

아래 사진은 9월 17일에 찍은 사진이에요.

 

뱃살과 등살이 많이 빠졌죠, 전체적으로 슬림한 느낌도 살짝 들고요.

 

 

 

*이 식단을 유지할 수밖에 없는 큰 이유는 바로 붓기!!!! 저 조금만 서 있거나 오후 되면 종아리 부종 때문에 많이 힘들었는데 붓기가 정말 사라지더라고요.
얼굴도 붓지 않아 너무 좋아요, 하지만 다이어트해서 얼굴살이 빠져 보기 싫지는 않아요. 다른 다이어트 식단에 비해 얼굴살과 바스트는 많이 지켜 주는 것 같아요. 눈코 입이 예쁘게 보이기 시작했어요.(정말이니?)

 

 

*평소에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생리지연이 심했어요. 키토 제닉 식단을 시작하고 나서는 생리주기가 28일-30일 일정하게 지켜지는 게 너무 신기했어요. 키토 제닉 시작하고 생리를 안 한다는 분들도 있으시던데 식단을 점검해 보시길 바라요. (물론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어요.) 여성분들은 무탄으로 다이어트하시면 안 되는 것 같아요. 본인에게 맞는 탄수량을 찾으셔서 건강하게 탄수화물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소화가 잘되는 것 같아요,. 고기를 자주 먹어서 체하고 소화가 안될 것 같은데 소화력이 정말 좋아진 것 같아요. 더불어 탄수인일 때보다 먹는 양은 줄었는데 체력은 더 좋아진 것 같아요.

 

 

* 무엇보다 신체의 변화, 몸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게 되어서 폭식, 과식은 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 글은 제가 직접 키토 제닉, 저탄 고지 식단을 하면서 느낀 점을 적은 지극히 개인적인 변화이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거다 싶으면 고민하지 마시고 식단 바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다이어트의 90%는 식단인 것 같아요.

 

 

 

 

 

'키토제닉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토제닉 부작용 키토래쉬?? (경험담)  (0) 2020.09.16